우리는 모두 티스토리 함정에 빠져있다 우리는 티스토리를 하는 것이 아니고 에드센스를 하는 것이다 티스토리는 수단이며 에드센스를 통한 수익이 목적이다 이것 또한 단기적인 목표이다
에드센스가 티스토리는 아니다
투자금 전혀없이 인터넷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우리는 모두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을 생각하며 시작한다 그래서 현재 가장 선호하는 블로그가 티스토리이다
최근 티스토리 강의홍보가 엄청난 화력을 뿜고 있다 수년 전 인터넷 구글 광고를 통한 수익을 개척한 그들이 물려준 정보들로 다음 세대들이 크게 성장하여 이제 또 다른 세대들에게 모든 마케팅 매체를 통해 쏟아내고 있다
처음 인터넷 마케팅에 입문한 사람들은 티스토리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노린다 그런데 혹 누군가들은 티스토리가 애드센스를 위해 만들어진 듯 착각한다
다시 말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위해 티스토리가 존재하는 줄 안다 이것은 시야의 오류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는 서로 별개의 회사이며 각자의 목적을 위해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오래전 누군가의 인사이트로 둘을 접목시켰을 뿐이다
애드센스 생태계
티스토리로 입문하여 열심히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관련 마케팅책을 본 사람이라면 티스토리가 애드센스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닌 걸 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전문사이트 이제는 유튜브 영상에도 광고를 띄워 수익을 낼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간단하게 사용하는 앱에도 애드센스 광고가 가능하다
그리고 우리가 자주 찾아가는 키워드 조회사이트 처럼 일종의 툴 사이트를 제작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노릴 수도 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말고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인터넷 공간 어디든지 활용하여 확장할 수 있다
오직 블로그만 가능한 것이 아니며 과거 누군가가 티스토리를 애드센스와 접목 시켰듯이 또 무언가와 접목하여 새로운 수익 라인을 만드는 것이 맞다
애드센스와 비지니스 중 선택하라
인터넷으로 돈버는 것에는 애드센스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것 또한 시야의 오류이며 혹시 애드센스에 문제가 생겨 멘붕을 대비하여 또 다른 파이프 공사 밑작업을 해두는 것이 신상에 좋다
그중 가장 많이하는 것이 제휴마케팅이다 제휴마케팅은 광고주와 콘텐츠 제공자를 연결해 주는 중간업체를 통해 광고를 받아 홍보하여 수익을 얻는 것으로 애드센스의 수익보다 상당히 높은 단가이다
제휴마케팅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판매까지 이르게 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애드센스 정보들처럼 제휴마케팅 역시 수많은 고수들의 흔적을 따라가면 길이 보인다
최근 가장 많이 알려진 제휴마케팅이 바로 쿠팡파트너스다 이 제휴마케팅 라인에는 그 거대한 구글 애드센스는 없다 블로그, SNS, 유튜브, 유료광고 등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는다
제휴마케팅 고수들은 중간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광고주한테 다이렉트로 광고의뢰를 받아 큰 수익을 얻는다 이러한 제휴마케팅 고수들도 애드센스 수익을 부가적으로 얻는다
가끔 우리들은 고수들의 엄청난 성과를들을 보며 욕심을 내고 다 가지려고 한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되는 것은 없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에 대한 구분을 확실히 인식하는 것은 좋지만 일단 선택한 한 가지부터 이뤄내야 경제적인 면이나 멘털적인 면에서 좋으며 수익 형태를 확장하는 것에 유리하다 화이팅!!
댓글